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다

부산 트래블 라운지 오픈!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구 sns 서포터즈 키드엠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성큼 다가옴을 실감합니다. 오늘은 동구 초량 상해거리에 새로 생긴 부산 트래블 라운지라는 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3월 23일에 개소식을 하고 3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시설인데 어떤 곳인지 간단하게 살펴보시죠.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대영로243번길 38 초량상해거리 내

이용 시간 : 월~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휠체어 진입 여부 : 1층 가능

기쁜 마음을 안고 KTX를 타고 부산으로 여행을 오게 되면 맞이하는 첫 풍경입니다. 부산역 광장 한구석에 부산 캐릭터 '부기'가 새로 자리 잡았네요. 부기와 기념사진 한 장 찍어봅니다.

부산역 길 건너 맞은편에는 차이나타운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부산 트래블 라운지는 차이나타운 상해거리 내에 있어요. 도보로 5분 내의 거리에 있습니다.

상해거리 한편에 개나리꽃이 이쁘게 펴있네요. 봄을 알리는 소리가 정겹습니다.

짜잔~ 상해거리 중간에 있는 부산 트래블 라운지입니다. 캐리어와 비행기, 그리고 다양한 스탬프들이 여행을 떠나게 싶게 만드네요. 밝은 외관이 산뜻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1층은 부산 관광에 대한 전반을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안내소,

2층은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쉬어갈 수 있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인 스페이스 B,

3~4층은 부산관광협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Busan Travel Lounge

부산 트래블 라운지

와이파이, 관광안내, 무선 충전, 캐리어 보관이 가능합니다.

1층 외부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되는 남, 여 화장실이 있습니다. 청결하게 잘 관리되고 있네요. 상해거리를 걷다가 급할 때 이용하기 참 좋아 보입니다.

1층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왼쪽으로 보이는 라운지는 탁 트인 개방감을 주네요. 계단식 좌석에 아무렇게나 걸터앉아 휴식을 취하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높은 천장이 주는 개방감 역시 마음에 드네요. 책장에 꽂혀 있는 다양한 여행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잠시 힐링을 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한쪽 벽에는 부산을 상징하는 몇 가지 굿즈가 놓여있네요. 참 귀엽습니다.

1층 안내데스크 벽에는 부산으로부터의 세계 주요 도시 간 거리가 적혀있습니다. 언젠가 다시 저 도시로 여행 갈 수 있는 날이 오겠죠?

한쪽에는 부산의 각 구별 안내 리플릿이 놓여있습니다. 시티투어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1층을 둘러본 뒤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휴식 공간 겸 간단한 사무 업무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행 중 업무를 봐야 할 때 참 유용하겠네요.

넓은 테이블에 많은 좌석이 있습니다. 잠시 휴식하면서 여유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테이블에 무선 충전 및 usb 충전, 멀티탭 기능이 다 담긴 올인원 충전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여행 중에 배터리 사용이 많은데 참 유용한 시설이죠.

2층에서 바라본 벽에는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자갈치시장, 광안대교, 태종대 등대 등 부산을 상징하는 다양한 관광지의 모습이 간결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회의실도 있습니다. 깔끔한 내부 덕분에 회의의 능률이 한껏 오를 것으로 예상되네요.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캐리어 보관이 가능합니다. 벌써 입소문을 타고 이용하고 있는 여행객도 있네요. 캐리어를 보니 여행의 설렘이 그대로 전해져서 참 기분이 좋습니다.

부산 트래블 라운지 개소 기념 방문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여권 케이스를 증정하니 한번 들러보세요. 여권 케이스가 꽤 귀엽네요.

저도 인스타그램으로 이벤트를 진행해봅니다. 직원분들이 참 친절하십니다. 여행객들을 위해 미소 지어주시는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이벤트로 받은 여권케이스에는 부산 시어 市魚 고등어가 갓을 쓰고 있는 모습이 앙증맞네요. 다시 여권을 쓸 때가 되면 노란 고등어 여권 케이스에 여권을 끼워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부산 트래블 라운지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나왔습니다. 부산을 찾는 대표적 관문, 부산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참 좋습니다. 근처에 상해거리 맛집도 많아서 식사하고 잠시 찾아오기도 좋습니다. 앞으로 여행객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되네요. 부산 여행을 오신다면 부산 트래블 라운지에 잠시 들르셔서 부산 여행의 시작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