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19 백신 인센티브 챙기기

반응형

본 내용은 부산 동구 주민에 해당한다.

부산에서 가장 열일하는 부산광역시 동구청은 이번에도 부산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해 백신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지원 목적은 백신 예방 접종률을 제고하고 일상회복, 구민생활 안정,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서 실시한다.

신청기간 : 2021.09.27(월) ~ 2021.12.31(금)

원래는 5부제로 받을 수 있었는데 10.07부터 5부제 해제, 평일 언제든지 수령 가능

지원대상 : 동구 주민 중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만18세 이상 접종완료자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재외국민 등 포함)

1회 접종 : 얀센, 2회 접종 :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접종사각지대 구민 포함 (임신, 건강상의 사유 등으로 백신접종이 어려운 구민)

*기준일(2021.09.15.)이후 관외 전입자는 30일 거주기간 확인후, 지급

지원방식 : 1인 5만원이 충전된 이바구페이 선불카드 개별 지급

신청인 : 본인 또는 만 14세이상의 대리인

신청방법 : 평일 09시 ~ 18시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매주 화요일 야간 18~20시 동구청 1층 복지지원과

준비물 : 본인 신분증, 대리신청시 신청인의 신분증, 도장, 대리인의 신분증

문의 : 동구청 콜센터 051-440-9051, 9052 / 이바구페이 콜센터 1811-8228

며칠 전 오후에 시간을 내어 관공서 볼일을 보던 날, 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도 방문을 했다. 백신 2차까지 접종 완료한지는 꽤 됐는데 이제서야 방문했다. 절차는 꽤 간단하다. 인센티브 창구로 가면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서류 하나 작성하고 신분증 제출하면 바로 지급이 완료된다.

5분도 걸리지 않았다. 위 사진은 받고 나와서 찍은 인증샷이다. 중구에 오래 살다가 동구로 전입하니 참 좋다. 사소한 것들에 대한 복지가 보인다고 할까? 이 부분은 타 구에서 동구로 전입한 주민이라면 공감할 부분일 것이다. 부산광역시 동구는 전국에서 복지가 가장 좋기로 늘 상위권에 랭크하는 지자체이다. 괜히 그런 게 아닌 것 같다. 동구 서포터즈 활동을 2년 동안 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동구는 부산의 다른 구보다 훨씬 열일한다.

이바구페이 앱을 켜서 카드 등록을 하였다. 카드 등록 시 자동으로 소득공제 신청이 완료된다.

카드 등록을 하면 이렇게 카드 정보와 사용 가능한 금액이 뜬다. 50,000원이다.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왼쪽으로 밀어보면 나온다.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사용이 된다고 한다. 결제 시 코로나19 백신 지원금부터 차감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이바구페이는 어디서 사용하면 될까? 동구 관내의 이바구페이 가맹업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는 제외한다. 대부분의 카드 가맹점은 이바구페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보니 이제껏 결제가 안된 곳은 없었다.

부산 동구에 살고 있다면 백신 접종 완료 후 꼭 인센티브 신청을 하기를 바란다. 가계에도 도움이 되고 가게에도 도움이 되는 참 고마운 복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