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좌천동 매축지 마을 맛집, 수복뼈다귀해장국

반응형

오래간만에 좌천동 매축지 마을 산책을 나섰습니다. 이왕이면 점심도 그쪽에서 해결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자주 다니던 식당으로 발길을 옮깁니다.

좌천동 철길 육교에 내려오자마자 보이는 식당인데요. 오늘 소개할 곳은 수복뼈다귀해장국이라는 곳입니다.


부산광역시 동구 성남로 49

문의 : 051-632-3177

영업시간 : 08시 ~ 18시 30분

이 집은 꽤 오래된 식당이에요. 하지만 아는 분들이 별로 없으실 거예요. 리뷰도 거의 없다시피하고 온라인으로는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근처에서 일하는 분들은 아주 잘 아는 말 그대로 동네 맛집입니다.

오래전 이 근처에 파견을 나와서 한동안 근무를 한 적이 있는데요. 그 당시 일주일에 두어 번은 꼭 식사를 하던 곳이라 반갑습니다. 세월이 빠르게 지나감을 또 새삼 느끼고요.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에 찾았습니다. 이 동네 특성상 11시 반부터 오후 12시 반 정도까지 손님이 엄청 많고 그 시간이 지나면 상대적으로 한가합니다.

원산지 표시판을 찍어봅니다. 종류별로 상세하게 적어놓은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내부는 이렇습니다. 오래된 식당임이 느껴지시죠? 이 근처에는 물류센터, 택배회사 등 다양한 기업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하는 수복식당 뿐만 아니라 근처에 정식집 등 맛집이 꽤 많답니다.

연일 고공행진으로 치솟는 요즘 물가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뼈다귀해장국이 메인이긴 한데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한 두루치기도 인기가 많고 돌솥비빔밥도 맛있어요. 전반적으로 맛이 좋습니다.

예전에 한참 다니다가 오래간만에 찾은 식당이라 추억에 젖어 있을 때쯤 주문한 뼈다귀해장국 한 상이 나왔습니다. 반찬도 종류가 꽤 많죠?

 

팔팔 끓는 뼈다귀해장국을 영상으로 한번 담아봅니다. 확실히 해장국은 팔팔 끓어야 제대로인 것 같아요.

너무 뜨거우니 조금 식혀서 맛보기로 합니다.

뜨끈한 국물을 한 숟가락 맛봅니다. 이집 뼈다귀해장국을 좋아하는 이유가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딱 좋아요. 그래서 호불호도 안 갈리고 근처 직장인들에게, 동네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마늘, 고추, 쌈장을 제외하고도 반찬은 6가지가 나오는데요. 된장찌개 등 찌개 정식을 주문해도 반찬의 가짓수는 똑같습니다. 뼈해장국에도 이렇게 반찬이 다 나오니 좋습니다.

시원한 무생채도 반갑고요. 김을 통째로 파래무침처럼 해놓은 이 반찬도 꽤 맛있습니다.

멸치, 고추, 김치, 새우볶음 등 하나하나 곁들이기 좋은 반찬입니다.

오래간만에 찾아왔는데 사장님이 바뀌었네요. 하지만 음식의 맛은 여전합니다. 맛있어요.

밥은 검은 쌀이 들어갔는데 밥공기 한가득 담아져서 좋네요. 뜨끈한 공깃밥 한 숟가락 퍼서 맛보기만 하면 됩니다. 배고픕니다.

첫 숟가락은 국물에 적셔서 맛봅니다. 국물과 조화가 좋네요. 간이 딱 좋습니다. 오래간만에 맛보니 더 맛있네요.

고기가 많이 붙은 뼈는 큰 것 세 덩어리가 들어가 있어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고기가 푹 익어서 부드러워요.

우거지도 상당히 부드럽고 연합니다. 적당한 간의 국물, 부드러운 고기와 우거지 이 세 가지 요소는 맛있는 뼈다귀해장국을 완성하기에 충분합니다.

줄어드는 고기가 아쉽군요. 뜨끈한 해장국 덕분에 입이 즐겁습니다.

야무지게 뼈에서 고기를 발라서 맛봅니다. 아직 밥은 거의 손도 안 댔네요?

고기를 다 바르고 국물에 다시 넣어줍니다. 뼈다귀해장국을 먹는 방식은 개인마다 다른데요. 저는 이렇게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밥을 말아주면 완벽한 해장국밥으로 탄생하는 거죠. 밥, 고기, 국물, 우거지의 조화가 좋아요. 술술 잘 들어갑니다.

한 숟가락 크게 떠서 맛보면 지금 이 순간은 아무것도 부럽지 않습니다. 이 기분 아시죠?

깔끔하게 비웠어요. 너무 박박 긁어먹었나요?

오래간만에 찾은 수복뼈다귀해장국 (수복식당)은 여전히 맛이 괜찮았어요. 저에게 오래전 추억이 있는 식당이라 더 반갑기도 하고 쏜살같이 흘러가는 세월이 아쉽기도 했답니다.

범일 5동과 좌천동의 경계에 있는 이 근처를 찾아오실 일은 잘 없을 거예요. 하지만 근처를 지나신다면 뜨끈한 뼈다귀해장국 한 그릇 추천드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