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보다

간편하고 맛있는 밀키트 추천, 권기옥 명인 고추장찌개

반응형

6월 이야기

혼자 살다 보니 주위에서 챙겨주는 고마운 분들이 많다. 특히 맛있는 거 많이 먹으라고 맛난 과일, 음식을 종종 챙겨주는 이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글을 시작해 본다.

이날도 새로운 먹거리가 있다고 챙겨주길래 한번 맛보기로 했다.

청국장, 김치찌개, 고추장찌개 3종류의 포장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포장 디자인 따위는 신경 쓰지 않는다! 오로지 맛으로 승부한다! 이런 느낌?

위쪽에 있는 과자들도 추후 리뷰 예정이다.

오늘은 고추장찌개를 맛보자.

찹쌀, 고춧가루, 메주가루, 천일염, 엿기름가루 등 고추장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재료는 국산이다.

대한민국 식품 명인 제37호 권기옥 명인이 만든 밀키트이다. 어육장 분야의 전문가이다. 상당히 기대된다.

따뜻한 밥에 비벼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한다. 이런 걸 구입해서 해먹을 정도면 당연히 따뜻한 밥과 함께 하지 않을까? 찬밥에 비벼 먹는 자도 있으려나?

상세한 설명이다.

고추장찌개는 잔멸치와 돼지고기를 볶은 후에 물과 두부를 넣고 명인이 만든 재래식 고추장으로 끓인 찌개로 뜨거운 밥에 비며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그리고 아래에 원재료 및 함량 참고.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개봉해서 냄비에 넣고 끓이면 된다. 끓는 물 중탕, 전자레인지 조리법도 있다.

영양성분 정보 참고

유통기한은 구입 당시 기준으로 4~5개월 정도 남았다.

종이 상자 겉포장을 벗겨본다. 포장을 보니 진짜 음식 맛으로 승부하는 집이라는 생각이 딱 든다.

개봉을 하니 후각을 자극하는 맛있는 향이 이것저것 올라온다.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5분 정도 끓여본다.

 

인스타에 올리려고 세로로 찍었다. 아쉽네.

 

찌개만 먹을 수 없으니 돼지고기도 볶아본다.

하루의 피로를 날릴 키드엠 표 집밥 저녁 한 상을 차려본다. 차린 건 별거 없지만 맛있어 보인다. 소주 한 잔을 빼놓을 수 없다. 한라산 17도 등장!

반찬은 엄마표 시원한 동치미, 깻잎, 고추장찌개, 오이지, 매실장아찌, 쌈장, 고추장 멸치볶음, 잡곡밥, 돼지고기 불고기 되겠다.

특별한 것 없는 늘 차려 먹는 집밥 수준이다. 혼자 살지만 먹는 것에 진심이라 요리하고 설거지하는 것을 귀찮아하거나 하기 싫어한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백패킹을 시작으로 오토캠핑을 10년 넘게 해와서 그런지 요리는 익숙한 편이다. 요리, 설거지, 빨래, 청소 등 집안일을 늘 즐기면서 한다. 직접 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렇다고 힘들지 않지는 않다.

물론 원룸에서 자취하는 수준이 아닌, 방 3개짜리 아파트에 혼자 살다 보니 일반적인 살림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다. 혼자 살림하는 것도 이 정도인데 육아하고 애들 키우는 주부들은 얼마나 힘들까 가만히 생각해 본다.

가끔 보면 사회생활이 더 힘들다, 집안일 별거 없다는 논리를 전개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둘 다 하는 내 입장에서 보면 집안일도 충분히 힘들고 신경 쓸 것도 많고 손이 많이 가고 시간도 많이 쓰이는 일이 많으니 그런 소리는 하지 말았으면 한다.

잠시 이야기가 삼천포로 샜다. 고추장찌개가 생각했던 것보다 상당히 무게감이 있는 모습이다. 상당히 진한 고추장을 사용한 것 같다.

한 숟가락 잡히는 대로 올려보니 푹 퍼진 멸치가 올라온다. 멸치찌개에서 맛볼 수 있는 멸치 맛이 생각나서 참 반갑다. 멸치 쌈밥이 참 맛있는데 의외로 못 먹는 사람이 많아서 의아했던 기억이 난다.

맛있게 볶아놓은 돼지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다. 찌개를 맛보니 너무 맛있다. 짜거나 싱겁지 않고 딱 적당한 맛인데 찹쌀고추장의 역할이 상당히 크다.

멸치가 주는 여운이 크기 때문에 푹 퍼진 멸치찌개의 그 멸치를 못 먹는 사람에게는 조금 접근하기 힘든 찌개가 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참 맛있는 찌개이다.

깻잎에 고기 한 쌈 싸서 먹고 찌개 한 숟가락 떠먹어보니 꿀맛이다.

우연히 알게 된 권기옥 명인의 찌개 시리즈, 참 맛있다. 청국장, 김치찌개도 추후 리뷰할 생각이다. 롯데백화점 푸드 에비뉴에서 구입이 가능하더라. 롯데마트에는 안 보이네. 개당 가격도 6,000원 정도라 부담 없다.

처음 맛본 권기옥 명인의 간편식 밀키트는 상당히 괜찮았다.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꼭 한번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괜히 명인이라는 타이틀을 단 게 아닌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