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보다

맛있고 간편한 밀키트 추천, 권기옥 명인 청국장찌개

반응형

얼마 전에 소개했던 권기옥 명인 고추장찌개에 이어서 오늘은 청국장찌개를 간단하게 소개해 보려고 한다. 지난 6월에 맛본 후기이다.

1인 가구면서 혼자 요리해먹는 것을 좋아하는 지인이 맛보라고 사다 준 것이다. 덕분에 맛있게 잘 먹고 후기도 남기게 된다.

여러 가지 시리즈가 나오는 권기옥 명인 제품인데 개인적으로 청국장을 정말 좋아하다 보니 기대가 많이 되더라. 다른 마트에서 파는 것은 보지 못했고 롯데백화점 광복점 푸드 에비뉴에서 개당 6,000원 대에 판매 중이다.

대한민국 식품 명인 제37호 권기옥 명인이 만든 밀키트이다. 찾아보니 어육장뿐만 아니라 궁중 음식 등 요리에 상당한 조예가 있으신 분이다.

350g에 287kcal이며 상촌식품에서 만든다. 권기옥 명인이 처음 자리를 잡은 경기도 용인 어딘가의 장소인데 이곳의 규모가 커지고 해서 상촌식품이라는 곳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품질 좋은 국산 콩에 명인만의 정성스럽고 독특한 발효 기법이 더해져 냄새가 덜 나면서 청국장 본연의 깊은 맛과 구수함이 일품이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된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냄비에 붓고 끓일 때는 4~5분간 가열하면 되고, 중탕으로 맛볼 때는 끓는 물에 5~6분 끓이면 되며, 전자레인지에 전용 용기에 붓고 700w 기준으로 4~5분 정도 돌리고 먹으면 된다.

원재료 등 참고

국산 대두, 국산 천일염 사용이 마음에 든다. 물론 애호박, 파, 마늘, 고추, 고춧가루 등 전부 국산이다.

영양성분 정보 참고. 유통기한은 6월 구입 당시 5개월 정도 남았다.

포장은 상당히 심플하며 내용물에 집중한 느낌이 든다.

개봉을 하니 구수한 청국장의 향이 후각을 때린다. 생각 외로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다.

 

청국장찌개를 먹기 위해서 한상 차려야 하니 냉장고를 이리저리 뒤져서 재료를 꺼내서 요리를 해본다.

버섯 가득 넣고 대파와 땡초까지 썰어 넣은 소 불고기는 언제든 반갑다.

 

소 불고기를 구우면서 청국장찌개도 같이 끓인다. 기분 좋은 구수한 냄새가 즐겁다.

양이 그리 많지 않아서 2인이 한 끼에 먹거나 혼자라면 두 끼에 나눠먹을 수 있는 양이다.

간단하게 집밥을 차려보았다. 동치미, 청국장찌개, 양파 오이지, 달래장, 매실장아찌, 고추장 멸치볶음, 잡곡밥, 소 불고기까지.

청국장 깔끔하고 참 맛있다. 확실히 청국장 특유의 냄새가 덜 난다. 이 부분이 장점이다. 나는 구수하고 꾸리한 청국장 냄새조차 좋아하지만 청국장 입문하는 분들에게 참 잘 어울릴 것 같다. 물론 청국장이 가지고 있는 깊은 맛과 구수함 역시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누구나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청국장이다. 추천한다.

이전에 소개한 권기옥 명인의 고추장찌개 리뷰도 참고하기 바란다.

 

https://kidm.tistory.com/827

 

 

간편하고 맛있는 밀키트 추천, 권기옥 명인 고추장찌개

6월 이야기 ​ ​ 혼자 살다 보니 주위에서 챙겨주는 고마운 분들이 많다. 특히 맛있는 거 많이 먹으라고 맛난 과일, 음식을 종종 챙겨주는 이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글을 시작해 본다. ​ ​ 이날

kid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