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알리발 스마트폰 촬영용 LED 조명 BTFOOR RGB-CL120

반응형

스마트폰 촬영용 조명이 필요해서 이리저리 알아보았다. 국내 오픈마켓에서는 파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알리익스프레스로 눈을 돌려보았다. 역시 저렴하다. 국내에서는 같은 제품 혹은 비슷한 유의 제품을 몇 만 원 비싸게 팔고 있다.

이 제품은 알리에서 15,869원에 구입했다. 주문하고 배송까지 8일 걸렸다. 요즘 알리에서 주문하면 보통 10일 정도 걸리는 것 같다.

포장이 촌스러우면서 저렴해 보이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상자를 열면 보이는 모습

설명서, 콜드슈, LED 조명, 충전 케이블, 파우치의 구성

검은색과 흰색 중 선택할 수 있었는데 흰색으로 구입했다. 제품의 주요 스펙이 적혀있다. 3.7v 3300mAH, 13.2Wh, 10w

상단에 핫슈가 달려있는데 마감이 조금 날카로워서 테이프로 막아버리고 사용 중이다.

 

옆면에 1/4 삼각대 소켓

하단에도 1/4 소켓이 있어서 삼각대 등 장비에 거치할 수 있다.

한쪽 옆면에는 버튼 4개와 usb-c 충전 포트가 있다.

작은 LED 화면과 발열을 해소하는 구멍, 그리고 전원/모드 버튼, 세팅 버튼, + -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전원 버튼이나 K 캘빈 값 조절이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이 조금 아쉽다. 이런 버튼보다 아날로그 버튼으로 휙휙 돌리는 게 더 편하더라.

주요 스펙과 인증 들

 

조작 및 테스트 영상

 

led 화면에 정보가 뜨는데 폰 카메라로 찍히지가 않네. 위 영상 참고

다양한 조명 패턴과 조합을 사용할 수 있다. 총 20가지의 모드가 있다.

설명서 참고

무게는 133g이다. 이 제품 역시 가벼운 편이다. 이런 휴대용 LED 조명은 가벼워야 사용성이 좋다.

앞서 리뷰한 제품과 광량 및 크기 비교

이 제품이 약간 더 밝은 느낌이다.

버튼을 통해 캘빈 값을 정확하게 세팅할 수 있어서 좋다. 물론 조작성은 좀 떨어지지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구입하였는데 비슷한 제품군 중에 가성비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알리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막 굴리는 용도로 사용하기 정말 괜찮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