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스타트업을 위한, 구글 스타트업 스쿨 부산 후기 (feat. 클라우드)

반응형

얼마 전 AI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창업, 구글 스타트업 스쿨 부산 취재를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도 부산시 뉴미디어멤버스 취재 자격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던 클라우드가 주제라 시간을 내서 다녀왔는데요. 그 현장의 생생한 후기 간단하게 소개해 볼게요.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10

부산역 광장, 이제는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이라고 부르죠? 부산광역시의 새 도시브랜드 'Busan is good 부산이라 좋다'가 반갑네요. 앞에서 인증샷 찍는 여행객들을 기다렸다가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유라시아플랫폼 1층 A 구역에서 강의가 열렸습니다. 구글 스타트업 스쿨 부산은 지난 5월부터 12주 과정으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참여한 강의는 9회차 6월 29일 '클라우드'가 주제였고요.

사전 신청을 받기도 하고 현장에서 바로 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하반기에 다시 시작하는 커리큘럼에 참석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이라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도 준비되어 있네요. 저는 티를 한잔 들고 왔습니다.

강의 시작 전 구글 스타트업 스쿨 부산 파트너 운영사인 머스트액셀러레이터의 서미경 매니저가 프로그램에 관해 간략한 설명 및 홍보하는 모습을 담아봅니다. 2회 강의를 들어보았지만 물 흐르듯 매끄러운 행사 진행이 돋보이는 운영이었습니다.

오늘 연사는 구글 클라우드 매니저인 최장준 매니저입니다. 차분한 목소리로 청중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강의 내내 재미있게 잘 이끌어 가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회차부터 계속 듣는 분들도 있고 오늘 주제에 관심이 있어서 처음 듣는 분도 있었는데요. 확실한 건 전부 강의에 대한 열의가 대단했다는 점입니다. 학생, 현업 엔지니어, 스타트업 대표 등 다양한 분들이 함께 강의를 경청하였네요.

스타트업 스쿨 부산은 구글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프로그램입니다. 기업가 정신에 기반을 두고 다양한 창업활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에요.

총 12주 동안 기업가정신, PMF 시장전략, 스토리텔링, 디지털 마케팅, IR & 재무전략, 스타트업 인사이트 세션, AI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클라우드,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강의는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빙하여 심도 있는 양질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즘 클라우드를 많이들 사용합니다. 물론 개인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도 상당한 수요가 있습니다. 왜 클라우드가 필요한지? 클라우드의 흐름과 현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https://cloud.google.com/?hl=ko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  Google Cloud

데이터 관리,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AI와 머신러닝 등 Google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비즈니스 당면 과제를 해결하세요.

cloud.google.com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관한 이야기는 구글 클라우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자료는 보안상 블러 처리를 하였고요. 최장준 구글 클라우드 매니저는 이 분야 최고 전문가답게 다양한 예시를 통해 강의를 듣는 이에게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멋진 강의를 펼쳐 보였습니다.

비즈니스 현업에서 사용하는 구글 클라우드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니 꽤 흥미로웠습니다.

본 강의장의 열기를 사진에 담을 수 없어서 조금 아쉬운데요.

강의 중간중간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져서 연사와 청중이 소통하는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관심 분야를 직접 신청하고 듣는 분들이라 그런지 질문도 정말 수준이 높았습니다.

클라우드라고 하면 사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고 있는 구글 드라이브, 애플 아이클라우드 정도 생각을 했는데 실제 현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비즈니스 클라우드의 세계는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더군요. 흥미로운 강의 참 재미있습니다.

최장준 매니저의 모 업체 CTO 시절의 경험, 그리고 현재 구글 클라우드 매니저로 일하면서 겪은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들을 그대로 전해 들을 수 있어서 값진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의 중간중간 질문을 받는 시간에는 수많은 질문이 이어져서 강의의 열기와 수준을 한껏 끌어올렸고요.

본 강의가 끝나고 잠시 휴식 후 따로 시간을 할애해서 같이 의견을 공유하고 조언을 전달하는 등 현업에 계신 분들에게는 정말 의미 있고 값진 시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오늘 강의 역시 상당히 흥미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평소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해 더 심도 있게 알게 되고 새로운 지식을 접할 때 그 쾌감 아시죠? 즐거운 강의였습니다.

구글 스타트업 스쿨 부산은 올해 1, 2차로 진행되는데요. 2차가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2차 강의도 다시 들어보고 싶네요.

행사에 관한 이야기는 아래 2개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반기 일정도 추후 공지 될 예정입니다.

https://www.must.ac/apply/list

 

MUST Accelerator

 

www.must.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