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서구 대신동 운동하기 좋은 곳, 구덕운동장 (부산시민체육공원)

반응형

서구 대신동에 운동하기 좋은 공원이 몇 군데 있는데요. 오늘은 접근성도 좋고 운동하기에 참 좋은 시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구덕운동장 다들 아시죠? 그곳에 시민을 위한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 볼게요.


부산광역시 서구 망양로 57

운동장 트랙 개방 시간 : 05시 ~ 08시 30분, 17시 30분 ~ 22시

날씨가 좋은 6월 어느 오후 구덕운동장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조금 더운 날씨라 땀은 좀 나지만요. 육교만 건너면 공원이에요.

육교에는 엘리베이터도 있기 때문에 보행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육교 위에서 바라본 구덕터널 방향의 풍경입니다. 여름은 여름이네요.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참 기분 좋은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반대 방향으로 바라보았어요. 저 멀리 보이는 언덕 같은 산은 민주공원 쪽이에요. 부산시립중앙도서관이 바로 보입니다.

부산시민체육공원이라는 이름으로 완공된 지 몇 년이 흘렀습니다. 예전에는 이 자리가 야구장이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 뒤로 주경기장은 아직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원 곳곳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이리저리 걸어봅니다. 오늘 햇살이 참 뜨겁긴 합니다.

공원 곳곳에 커다란 나무들이 있습니다. 나무 아래 벤치는 그날이 있어서 인기가 늘 많아요. 강아지와 산책하는 시민들도 종종 보입니다.

이 공원의 장점은 주차장이 잘되어 있습니다. 차를 대놓고 운동하는 분들이 생각 외로 많더군요.

주차장 쪽의 모습인데요. 예전에 실내체육관이 있던 자리입니다. 저에게 추억이 있는 장소입니다. 체육관이 있던 시절 배드민턴 클럽에서 오랜 기간 운동했던 기억이 나네요.

공영주차장이라 다양한 감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축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주차가 제한될 수도 있어요.

부산 아이파크와 부산교통공사 축구단의 홈구장이기도 해요. 축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되는 모습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오전 일찍과 저녁 시간에 주경기장 트랙이 개방이 되거든요. 걷거나 달리기 운동을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저도 종종 운동하러 와요.

구덕운동장은 1928년 준공되어 꽤 오랜 시간 시민의 공간이 되고 있는데요. 1940년 노다이사건이라 부르는 항일학생운동이 일어나기도 했어요. 공원 한가운데에 부산항일학생의거 터라는 기념비가 있으니 역사의 흔적을 돌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구덕운동장 체육공원 종합안내를 살펴봅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이곳에 향기로운 문화의 '꽃'을 피우다. 역사의 향기, 조화로운 구덕, 푸른 구덕 등 이곳은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참 좋은 시설인 것은 확실합니다.

공원 내에는 테니스장, 풋살장, 다목적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요금을 지불하고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구덕운동장 (051-602-2211~2213)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원 곳곳에 스트레칭 등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역시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요.

구덕야구장이 있을 때 옹벽이었던 흔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야구부가 있던 고등학교 출신이라 구덕야구장에 응원하러 참 자주 왔던 기억입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산책하는 시민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는데요. 산책로에 그날이 있는 공간이 있어서 이곳 위주로 걷는 분들이 많았어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도 반갑네요.

게이트볼장의 모습입니다. 오전 일찍 혹은 저녁에 가보면 게이트볼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더군요.

다목적구장도 꽤 넓어요. 뜨거운 햇빛 아래 즐겁게 공놀이를 즐기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이 대단하기도 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건물은 부산국민체육센터라는 시설입니다. 수영,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라 동네 주민에게 인기가 꽤 많아요.

테니스장에서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테니스를 한번 배워보고 싶네요. 배드민턴을 오래 쳤던 게 도움이 좀 되려나요? 참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농구장에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는 농구를 자주 즐겼는데 오래간만에 한 게임 뛰고 싶은 생각도 들긴 했어요.

간단하게 구덕운동장 부산시민체육공원을 살펴보았습니다. 주차도 편하니 저녁에 운동장 트랙을 돌면서 달리기를 해보는 것도 꽤 괜찮은 운동이 될 것 같아요. 서구 등 원도심 주민들에게는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