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산 민주공원 겹벚꽃 개화현황 (2023년 3월 21일 현재)

반응형

*민주공원 겹벚꽃은 아직 개화 전이에요. 수시로 업데이트 할게요.

부산의 떠오르는 벚꽃 핫플 민주공원의 개화현황을 가지고 왔어요. 오늘 오후에 잠깐 다녀왔는데요. 카메라를 들고 가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봄을 즐기기에는 충분했어요.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2가 98

민주공원 안에도 주차가 가능한데요. 주차공간이 부족합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요금도 저렴한 곳입니다.

민주공원 순환도로 주차장은 무료이긴 한데 2시간 주차 제한 및 차량 5부제 적용이 되며 보다시피 평일 오후 시간인데 거의 만차에요. 저도 겨우 주차를 하고 잠깐 내려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겹벚꽃동산에서 약간 올라오면 이 벚나무를 만날 수 있는데요. 매년 그랬지만 올해도 엄청 빨리 폈더군요. 일하다가 잠깐 들른 거라서 오래 머물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멋들어지게 피어있는 벚꽃을 보니 이미 봄이 왔음을 실감합니다. 주말에는 여기서 사진 찍기위해 줄서고 하는 곳이거든요. 평일 오후 아직 개화 소식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많아서인지 아주 여유롭게 촬영할 수 있었네요.

마침 예쁜 색깔의 차가 나무 밑에 주차되어 있네요. 뭔가 잘 어울리는데요? 주말에는 나무 아래 공터에 돗자리도 깔고 피크닉을 즐기려는 분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유명한 민주공원 벚꽃 스팟이에요. 매년 지켜보지만 올해는 유독 빨리 폈네요.

카메라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지만 기회는 많으니까요. 아이폰 13프로로 찍어봤는데요. 생각 외로 잘 나와서 놀랐습니다. 저는 주로 34인치 모니터로 블로그를 하다 보니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화질 차이를 느끼는 편이지만 모바일 기기로만 즐긴다면 카메라가 딱히 필요 없는 세상이 오긴 온 것 같네요.

오후 햇살이 밀당을 하던 순간, 벚꽃에 내리쬐는 따뜻한 햇살은 바라보고만 있어도 힐링을 가져다주네요. 고맙게도 말이죠.

몇 장 찍지 않았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진입니다. 색감이 차분한 게 제가 딱 좋아하는 색감이고요. 가장 아래 꽃다발에 비추는 오후의 햇살은 참 아름답게 빛나네요.

아침부터 흐리고 하루 종일 미세먼지가 가득한 부산 하늘이었는데요. 마침 제가 민주공원에 도착했을 때 잠시 하늘이 파랗게 물들더군요. 이때다 싶어서 열심히 찍어봅니다.

아 참, 민주공원 아래 중앙도서관 가는 길 아시죠? 중구 1번 마을버스가 지나다니는 마을버스 정류장 겹벚꽃 스팟으로 유명한 그 길 말이에요. 거기는 4월 말까지 공사가 있어서 아쉽게도 꽃구경은 조금 힘들 것 같아요. 조만간 다른 글에 사진 올려볼게요.

제가 좋아하는 스팟이 몇 군데 있었는데 참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괜찮아요. 올해도 민주공원, 중앙공원에 우리가 꽃 사진을 찍을 곳은 많으니까요.

역광을 친구 삼아 이런 사진도 찍어봅니다. 요즘 스마트폰 참 좋네요. 카메라로 찍었다면 노출 계산, 하이라이트, 암부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해서 찍었어야 할 텐데 말이죠.

20여 년 전 처음 사진을 배울 때부터 매뉴얼 M 모드로 촬영하는 습관이 들어서 늘 이 상황에 노출 값, 셔터스피드, 조리개, iso 등 어떻게 놓고 찍어야지 하며 늘 생각하고 찍는 버릇이 있습니다.

어떻게든 결과만 잘 나오면 되긴 해요. 저처럼 과정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웃분들 몇 분이 떠오릅니다. 제이올라님, 굿보리오님, 하알님 등등.. 늘 저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해 주는 분들이시죠.

오늘도 제가 사진을 찍고 있으니 주위에 지나치던 분들이 하나둘 폰을 꺼내서 찍으십니다. 그런 풍경이 참 재미있어요. 사진을 오래 찍으셨던 분들은 아마 많이들 공감하실 거예요. 아! 오래 찍었던 거랑 잘 찍는 거랑 별개입니다. 오해 마시길.

역광에 가까운 상황에서 카메라로는 찍기 힘든 HDR이 제대로 적용된 사진을 얻어봅니다. 최신 아이폰의 사진 후처리 기능을 이 사진 한 장으로 느껴보네요.

벚꽃을 몇 장 찍고 나니 옆에 피어있는 개나리가 뒤늦게 눈에 들어왔습니다. 개나리는 이제 지기 시작하네요. 꽃들도 순서가 있잖아요. 이제 벚꽃 차례입니다. 그리고 벚꽃이 질 때쯤 겹벚꽃이 만개하겠죠.

아 참, 민주공원 겹벚꽃동산의 겹벚꽃(왕벚꽃)은 아직 피지 않았어요. 참고하세요. 수시로 개화현황을 글로 남길게요.

https://www.instagram.com/kidmstyle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지난 글 참고하시고요.

3월 21일 민주공원 개화현황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