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봄이 생각난다. 개인적으로 일이 너무 바쁜 시기였고 봄맞이 꽃놀이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기억이 난다. 비도 많이 왔고 비바람 때문에 꽃도 빨리 떨어졌다. 그렇게 봄이 지나가니 참 아쉽더라. 올해는 꽃을 좀 찍어보리라 마음을 먹고 움직여 본다. 새로 산 카메라도 적응할 겸 말이다. 오늘 가볼 곳은 부산의 전통적인 벚꽃길인 동대신동 삼익아파트 벚꽃길을 찾아가 보려고 한다. 글보다는 사진 위주로 간략하게 소개해 본다.
본 포스팅에 나오는 사진은 2022년 3월 29일에 찍은 사진임을 참고하기 바란다.
부산광역시 서구 대영로73번길 39
![](https://blog.kakaocdn.net/dn/cXAmaE/btrxXpmpbyO/NH9FCVLY9TKlBfumcaWpfk/img.jpg)
근처에 차를 주차하고 카메라 세팅 테스트를 위해 찍은 첫 사진이다. 이곳에는 벌써 봄이 왔다. 사실 전날 3월 28일에도 점심시간에 시간을 잠시 내서 들렀다. 하지만 날씨가 너무 흐려서 맑은 날 다시 오자고 생각했고 29일에 다시 방문하게 된 것이다. 30일, 31일 비 예보가 있고 주말에는 인파로 정신이 없을 것을 예상해서였다. 다행히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곳이라 발걸음이 가볍다.
![](https://blog.kakaocdn.net/dn/xBqt4/btrxY3Da5Ic/NjzirvqTdJuW1sNcYwjwf0/img.jpg)
주차는 이렇게 길 양쪽에 할 수 있다. 나 역시 이곳에 대 놓았다. 아파트 안 주차공간에는 경비원분들이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있으니 외부 갓길에 대거나 차라리 근처 유료 주차장을 추천한다. 이곳은 주차 단속도 하는 구간이다. 나는 잠깐 10분 정도 촬영할 계획이라 갓길에 주차를 했다.
![](https://blog.kakaocdn.net/dn/nhXcw/btrxTO8PtFq/Rmf0KicujCjjMwktidLcOk/img.jpg)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벚꽃을 감상해 보자.
자세히 살펴보니 팀으로 움직이는 촬영팀들이 좀 보이더라. 영상을 찍는 것도 많이 보이고 모델을 섭외해서 멋지게 촬영하는 모습들을 보니 괜히 반갑다. 생동감 넘치는 현장이랄까? 열정이 보인다.
나는 군 제대 후 복학하고 사진동호회 활동을 10년 가까이했는데 그때 수많은 출사를 다니면서 정말 재미있는 추억들이 있어서 문득 생각이 나곤 한다. 어느 시점에 카메라, 렌즈 등을 모조리 정리한 후, 사진에 대한 열정이 꽤 식어 있었는데 이번에 카메라를 구입하고 그 열정을 다시 끌어올리려고 부단히 노력 중이다. 하지만 나와 카메라를 맞추는 과정은 순탄치 않아 보인다.
![](https://blog.kakaocdn.net/dn/cFtkQI/btrxVlSDM1G/fXR8p6VFtUAs6Se7bFqoi0/img.jpg)
벚꽃이 참 멋지게 피어있다. 이곳은 곧 재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인데 벚꽃길은 사라질 것을 생각하니 아쉽다. 집에서 가까워서 매년 봄 자주 찾는 편인데 희한하게 이 동네 벚꽃만 빨리 피고 지는 경향이 있다. 우리 집 앞 베란다에서도 커다란 벚꽃나무를 볼 수 있는데 그 나무는 아직 꽃망울을 터트리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암튼 신기하다. 부산 벚꽃의 시작은 늘 이곳인 것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bVPRCB/btrxUYpO7JT/j3hZ0vF3z6zn1xGIKHB2Q1/img.jpg)
봄이라서 벚꽃이라서 일부러 사진을 조금 밝게 찍어보았다. 요즘 인스타그램(@kidmstyle)을 열심히 하는 중인데 요즘 트렌드로 사진을 잘 찍는 작가들이 많아서 참 많이 보고 배우게 된다. 사진은 결국 자신만의 기록이자 표현의 결과이며 본인의 기조가 분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양한 사진을 눈으로 보면서 시대적인 유행이나 흐름을 캐치하면서 함께 가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https://blog.kakaocdn.net/dn/xuDoG/btrxXqFB9t0/BFlPEXp16vMO7rNWlm3kVK/img.jpg)
흡사 벚꽃터널 같은 착각을 일으키는 멋진 풍경이다. 이곳의 벚꽃 개화는 7~80% 정도 한 것 같다. 수요일 오후부터 비가 오고 목요일이 지나고 하면 금, 토, 일 주말에 만개하면서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고 주차가 어려우니 대중교통을 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https://blog.kakaocdn.net/dn/sG2Jv/btrxVGhUi9Z/eVCS624e3ge8KCj85flqQ1/img.jpg)
걷다가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면 이렇게 아름드리 벚나무 사이사이에 펴있는 이쁜 꽃을 감상할 수 있다. 참 이쁘다. 기나긴 겨울이 지나가고 이제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 코로나19로 인해 긴 겨울을 보낸 것 같다. 이제는 올해는 훌훌 털고 다시 웃으며 일상을 즐기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O5keI/btrxVlkHRbV/HbsexmheTpasKw7z1ak6A0/img.jpg)
평일 점심시간인데 사람이 꽤 많다. 주말에는 정말 복잡할 것 같다. 이 길은 엄연히 차량이 통행하는 길이므로 사진 촬영 시 차를 조심하며 좌우를 살피고 눈치껏 촬영하기를 바란다.
이날 나는 꽃놀이하러 온 보행자, 이 길을 통과하는 운전자 두 상황을 다 경험했는데 의외로 차는 안중에도 없이 촬영에 집중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더라. 꽃놀이도 좋지만 안하무인 격으로 행동하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 생각해 본다. 차량 통행이 그리 많지 않으므로 차가 오는지 살피며 찍어도 충분하다.
아 참, '니가 가라 하와이~, 마이무따아이가~ 고마해라~' 장동건, 유오성 주연의 영화 친구를 보신 분들은 기억날 장면인데 극 중에서 준석이가 상택이와 소주 한잔하고 돌아가는 길에 사소한 잘못을 한 자신의 부하를 차 트렁크에 태우고 가는 장면이 나온다. 그곳이 바로 지금 이 길이다. 영화 친구는 필자의 모교인 부산고등학교에서 촬영을 했고 곽경택 감독이 부산고 선배님이라 반가운 마음으로 자주 봤던 영화이다. 실제 모교에서 촬영할 때 장동건과 유오성 등 배우를 직접 눈앞에서 봤던 기억도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zkTOR/btrxTPzUDKG/9Qzop8vx4QHtZKGEy9dE7K/img.jpg)
아파트 곳곳에 피어있는 꽃 들이다.
![](https://blog.kakaocdn.net/dn/ca0bPQ/btrxVke08jo/mlZVJQixJgiJAT85wqJ2xk/img.jpg)
많이도 피었다. 팝콘 터지듯 팡팡 터져있는 꽃들을 보니 괜히 설레고 마음이 들뜬다. 아마 봄꽃을 본다면 누구나 그런 마음을 가지리라 생각해 본다.
![](https://blog.kakaocdn.net/dn/cIcnYx/btrxYcmQQwq/GY52KKv7aqkga8aXkoINqk/img.jpg)
일 년 중 일주일 정도 그 아름다움을 가장 멋있고 이쁘게 뽐내며 우리를 위해 기분 좋게 피어주는 벚나무, 오늘도 열 일 하네.
![](https://blog.kakaocdn.net/dn/oRYT7/btrxVGI19rH/mhFwsK2lcEfestqGbgm9Sk/img.jpg)
하얀 꽃, 하얀 아파트, 파란 하늘, 완벽한 그림이다.
![](https://blog.kakaocdn.net/dn/FSNJ1/btrxTOgGht9/P1p2OJm2JXaXyrhVvaxzV0/img.jpg)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도 크롭 해본다. 아, 참고로 본 포스팅에 올린 사진은 포토샵 등 보정을 거치지 않은 무보정 사진이라고 보면 된다. 예전에는 포토샵으로 이것저것 많이 하고 했는데 이제는 그 과정도 귀찮아졌다. 그 귀차니즘을 좀 버려야 하는데 말이다. 물론 특별한 보정 없이 좋은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좋다.
![](https://blog.kakaocdn.net/dn/cmpLbW/btrxYbanILB/anjs6mnrjpT0fDxWCtPOt1/img.jpg)
참 이쁘더라.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있다. 그렇기에 멀리서도 찾아오고 하는 거겠지.
![](https://blog.kakaocdn.net/dn/tYcmK/btrxWBm4wVQ/Ab3GRKXTl4D8XKWBZ9GZw1/img.jpg)
멋지게 피어난 벚꽃을 보니 자연스레 힐링이 된다. 비록 나는 짧은 시간을 머무르면서 사진만 찍고 왔지만 여유가 있다면 조금 더 시간을 가지며 봄의 향연을 제대로 즐겨도 괜찮을 것 같다. 일 년 중 이렇게 피는 게 일주일뿐이잖아~ 하면서 말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cS70y/btrxTO8PtRJ/7xuj8y5WEzDwG2SLO7YPWK/img.jpg)
사람들은 다들 각자의 관점으로 꽃을 찍고 감상한다. 남녀노소 꽃을 보며 기분 좋은 미소를 띠며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이 반갑고 즐겁다.
![](https://blog.kakaocdn.net/dn/cfoMzj/btrxWCM5tD7/AJjZnqQcuYsNuDccdMx1C1/img.jpg)
멋진 나무 같아서 한 장 또 찍어본다. 셔터를 계속 누를 수밖에 없다. 봄이 웅장하게 다가오는 느낌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L0SEd/btrxXqMol1z/xs6K6oYNBdgIPZFeXHKWk1/img.jpg)
바닥에 보면 벚꽃이 만들어주는 그늘이 듬성듬성 보인다. 봄의 감성 아닌가 생각해 본다. 이 사진이 참 마음에 들더라.
![](https://blog.kakaocdn.net/dn/o81aw/btrxYcmQQrf/ag7V9RmHO08PbbiXxPFaKK/img.jpg)
음식물 쓰레기통에 꽃을 갖다 놓았다. 작지만 참 기분 좋아지는 풍경이다.
![](https://blog.kakaocdn.net/dn/p65aM/btrxXqyQDtM/faMz2IaYbDlAHRvx0KYKj0/img.jpg)
이날의 맑은 하늘과 벚꽃의 잘 어우러지는 그림을 잘 느낄 수 있는 사진이다. 실제로 보아도 이렇게 온통 새하얀 풍경이다.
![](https://blog.kakaocdn.net/dn/mE8g5/btrxVGWwJfJ/AUCpmRAksoqkGsp7rmbsj1/img.jpg)
사람들도 많아지고 차들도 많아진다. 다들 부산 최고의 벚꽃 명소인 동대신동 삼익아파트 벚꽃길을 일부러 찾아온 것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j9Jry/btrxVHgPUEA/4PrTo5gJYO2YKpkxu5R0dK/img.jpg)
멋들어진 벚나무 촬영을 끝으로 이날 촬영은 간단하고 신속하게 끝냈다. 날씨가 좋아서 사진 찍기도 좋았고 눈으로 감상하기에도 참 기분 좋은 풍경이었다. 오늘은 흐리고 비가 예보되어 있다. 내일이 되면 비가 그치고 맑은 하늘을 보여주었으면 한다. 이번 주말 부산은 벚꽃이 만개할 것 같다. 주말 잠깐 시간 내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봄을 직접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민주공원 겹벚꽃 개화상황 (2023년 4월 8일 현재) (0) | 2023.04.08 |
---|---|
부산 근교 가볼만한 곳, 양산 물금 황산공원 댑싸리, 황화코스모스 절정 (2) | 2022.10.06 |
우리 동네 - 부산 풍경 맛집, 부산에서 경치가 가장 좋은 곳 3곳 추천 (0) | 2022.09.27 |
서대신동 꽃마을 프로방스 (부산 서구) (0) | 2022.04.18 |
민주공원 겹벚꽃 개화 상황 4/14 (부산 중구 중앙공원 겹벚꽃 동산) (0) | 2022.04.15 |
영도 가볼 만한 곳, 동삼해수천 (부산 영도구) (0) | 2022.03.30 |
다시 찾은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영도구) (0) | 2022.02.25 |
남부민동 누리바라기 전망대 (부산 서구) (0) | 2021.12.14 |
구포역 야경 (0) | 2008.05.20 |
새벽 여명 (1) | 2007.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