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보다

마트 편의점 신상 라면 추천, 해찬들 차돌된장찌개라면

반응형

몇 달 전에 구입해서 맛본 후기인데 이제야 적어본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팔도와 해찬들이 콜라보 한, 해찬들 차돌된장찌개라면이다.

롯데마트 기준, 4개들이 2,980원에 구입했다. 해찬들과 팔도가 함께 만든 깊고 진한 맛이라니 기대가 된다.

발효명가와 라면장인의 만남 과연?

120g에 505kcal이다. 스프류 중 된장 30.5%, 호주산 차돌양지 0.07% 함유이다.

물 500ml를 끓이고 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를 다 넣고 4분간 끓이면 된다. 어릴 때 아버지께서 라면에 쌈장이나 된장을 자주 넣어드셔서 나도 그 맛을 자주 맛봤는데 이런 제품이 나오니까 조금 신기하다. 라면 좋아하는 분들은 예전부터 그렇게들 많이 드셨을 것이다.

영양성분 정보 참고

나트륨 함량

원재료명 참고

면은 평범한 유탕면이다.

스프가 2개 들어가 있다.

분말스프를 열어보니 된장 냄새가 아주 약하기 나는 정도이다.

건더기 스프는 이 정도

물 500ml를 팔팔 끓이고 면과 스프를 다 넣었다. 4분간 끓일 예정이다.

계란도 하나 넣어본다. 대파도 쏭쏭 넣어주고.

한 끼 맛있게 먹기 위해서 잘 차려보았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들의 체험단 후기를 보면 된장의 향이 강하고 맛이 상당히 깊다고 하던데 과연 그 맛이 날까? 대부분 극찬하는 내용이었다.

고기 고명

면발은 큰 특징이 없고 적당히 얇은 면이다.

국물을 맛보니 순한 맛이고 큰 특징이 느껴지지 않는다. 깊은 맛은 난다던데 계란을 풀어서 그런가 전혀 그렇지 않다. 된장의 맛도 강하게 치고 올라오지 않는다. 최근 구입한 라면 중에 가장 큰 특징이 없는 라면이라는 생각이 든다. 4개 중에 2개를 본가에 드려보았는데 부모님 역시 나와 비슷하게 말씀하시네. 다음에 계란을 안 넣고 끓여봤는데 생각이 크게 바뀌지는 않더라.

대형마트에서 주로 장을 보다 보니 라면을 하나씩 살 수 없는 게 참 아쉽다. 다음에는 신상라면이 나오면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낱개로 하나만 구입해서 맛봐야겠다. 그래야 맛이 없어도 하나로 끝나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