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업

부산서대신동맛집, 운동장그집 참치

반응형

주 활동 무대 중 하나인 대신동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집이 있었다. 그런데 마침 협업 요청이 와서 고민도 안 하고 바로 가보게 되었다.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는 운동장그집 참치이다. 맛있게 먹고 온 후기를 적어본다.

비 오는 날 해가 많이 길어졌다. 퇴근시간이 되어도 아직 완전히 어두워지지 않은 모습이다. 구덕운동장 뒤쪽 부산국민체육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식당이다.

상호가 재미있다. 운동장 그집

구덕운동장 그집 맞다. 생긴지 4~5년 된 것 같은데 예전부터 가보려고 했었다. 참치에 소주 한 잔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동안 못 가보다가 드디어 가본다. 기대가 된다.

#부산맛집 #서대신동맛집 #대신동맛집 #구덕운동장맛집 #운동장그집참치 #부산서대신동맛집

입장 전 보이는 안심식당 로고

자리를 잡고 둘러보니 기사가 눈에 들어온다. 예전에 중앙동 4가 동광참치를 운영하셨다고 한다. 코로나19 전에 한창 회식 많이 할 때 여기서도 몇 번 맛본 기억이 나서 반가운 마음에 사장님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여쭈어본다.

내부는 아담한 편이다. 5개의 테이블이 있으며 이른 시간이라 내가 첫 손님이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갔다.

메뉴판 참고

참다랑어 가마 뱃살 소자를 주문하였다. 사이드 메뉴도 나오니 곁들여 먹기 괜찮은 것 같다.

참치에 소주 한잔 안 할 수가 없다. 부산 소주 대선 한 병 주문

전화로는 2인 방문이라고 말씀드렸는데 결국 혼자 방문하게 되어 혼술을 한다.

 

감자스프, 칠리새우, 과메기가 기본으로 나온다.

올겨울 두 번째로 맛보는 과메기이다. 제철 음식을 사이드로 낸다고 한다.

잘 구운 칠리새우 2점

식전에 맛보는 감자스프는 오래간만이다.

#부산맛집 #서대신동맛집 #대신동맛집 #구덕운동장맛집 #운동장그집참치 #부산서대신동맛집

위에 좋다는 사장님 말씀에 싹 비워본다. 부부가 운영하시는데 친절하시다.

잘 차려진 한상

위 줄 뱃살 위주, 아래 줄은 등살이라고 하신다.

오래간만에 맛보는 참치라 더 기대가 된다. 그리고 좋은 안주에 무려 혼술이다.

이어서 참치가 나오고 첫 점을 맛보기 전에 가마도로는 이렇게 맛보라고 알려주시며 직접 세팅해 주시더라.

이대로 맛보니 입에서 살살 녹는다. 바로 소주 한잔 털어 넣어준다.

참치를 잘 모른다. 주는 대로 잘 먹는 편인데 참 맛있게 먹었다.

적당히 쌀쌀한 날씨에 비까지 오니 참치가 왜 그리 땡기던지. 혼술 감성 최고다.

초생강과 유자 단무지를 하나씩 집어먹기도 하고 김에 올려 먹기도 하고

 

참치만 집어서 먹기도 하고 김에 이렇게 싸먹기도 한다.

김에 무순을 깔고 참치 올리고 초생강 올리고 와사비까지 올리면 딱이다.

과메기도 빠질 수 없다. 과메기를 좋아해서 먼저 과메기만 먹어본다. 과메기도 참 맛있네.

#부산맛집 #서대신동맛집 #대신동맛집 #구덕운동장맛집 #운동장그집참치 #부산서대신동맛집

과메기 먹고 소주 한 잔, 참치 한 점 먹고 소주 한 잔

이렇게 오늘 소중한 혼술의 시간도 흘러간다.

밖에서는 웬만하면 혼술을 안 하는 편인데 오래간만에 식당에서 혼술이라 더 좋다.

칠리새우도 하나 맛본다. 토치로 불질을 해놓았다.

채소를 남기기 싫어서 알배추와 이것저것 올리고 과메기도 한 쌈

과메기 너무 맛있네. 올해 2번째 맛보는 과메기라 더 그런 것 같다.

그리고 나온 한우 차돌 숙주볶음이다. 가쓰오부시가 많이 올라가 있다. 맛있는 향이 후각을 자극한다. 베트남 고추도 보인다. 매콤하겠다.

우동 면발과 차돌 그리고 숙주를 같이 집어서 먹으니 적당히 짭짤하면서도 약간은 매콤해서 자꾸 손이 간다.

소주 한잔 안 할 수가 없다. 술이 술술 들어가는 안주이지만 혼술이니까 속도를 조절하면서 천천히 맛본다.

소주만 먹기 아쉬워서 테라도 한 병 주문하였다.

시원한 소맥 한잔하고 맛보는 안주는 꿀맛이다.

싹 비웠다. 참치도 맛있었고 과메기, 칠리새우, 차돌 숙주볶음까지 다 맛있게 먹었다.

오래간만에 맛본 참치 너무 좋았다. 정말 기분 좋은 혼술이었다.


부산광역시 서구 대신로 145

 

16시~22시

0507-1444-0584


'본 포스팅은 블로그랩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