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보다

맛있고 간편한 반찬 추천, 쿠팡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반응형

최근 통계에 따르면 2021년 기준, 1인 가구의 비율이 33.4%, 1인 가구 수는 716만 가구가 넘는다. 실로 어마어마한 통계가 아닐 수가 없다.

그래서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밀키트와 반찬 등을 판매 중인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반찬이다. 쿠팡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이다.

곰곰이라는 브랜드는 쿠팡에서 자체적으로 전개하는 브랜드인데 꽤 가성비가 괜찮다. HACCP 해썹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 제조한다. 이 제품은 쿠팡 로켓와우회원이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국산 메추리알로 만든 장조림인데 1kg에 7,990원에 판매 중이다. 상당히 저렴하다. 직접 장을 보고 요리를 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 메추리알을 구입해서 삶고 까는 과정이 상당히 귀찮다. 그래서 메추리알 장조림은 주로 기성품을 구입하는 편인데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도 대부분 1kg에 만 원 미만에 팔더라.

메추리알만 1kg가 아니고 간장의 무게도 포함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참고로 곰곰 깐 메추리알도 판매 중인데 그 제품은 1kg에 9,980원이다. 메추리알이 99%이니 온전한 중량 그대로이다.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영양성분 정보 참고

국산 메추리알을 사용하였다. 쿠팡 곰곰 제품은 상품 설명 페이지에 원재료의 산지표시가 상세하게 되어 있으니 살펴보고 구입하면 된다. 정원식품이라는 곳에서 제조하였다.

간장이 튀지 않게 가위로 잘라서 개봉하였다. 간장 소스가 가득하다.

국자로 퍼 보았다. 간장 국물을 따로 맛보니 비린 향도 없고 너무 짜지도 않고 딱 적당하다.

반찬통을 꺼내서 담아본다. 1kg 한 봉지를 다 부으면 이 정도 나온다. 한 봉지 사면 2주 정도 먹으니 가성비가 꽤 좋다.

냄비에 다 붓고 한소끔 끓이고 식혀서 반찬통에 담아도 되는데 나는 기분 내키는 대로 바로 붓거나 끓이거나 한다.

저녁 상에 반찬으로 올려보았다. 7알을 담아냈다. 국그릇에 담아놓은 것은 곰곰 부대찌개인데 조만간 포스팅 예정이다. 물론 저걸 한자리에서 다 먹지는 않았다.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을 맛보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짜지 않으며 비린 향이 나지 않아서 누구나 맛있게 맛볼 수 있는 반찬이다. 냉장고에 한 통 넣어두면 든든하다.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일단 한번 구입해서 드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마 주기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에 쿠팡 구입 링크를 남겨본다.

https://link.coupang.com/a/KILpR

 

곰곰 메추리알 장조림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