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을보다

맥주 안주 추천, 존쿡 델리미트 살라미스낵

반응형

맥주 안주로 딱 좋은 제품을 추천하려고 한다. 마트나 편의점에 판매하는 제품인데 그 흔한 리뷰도 하나 없다.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지만 내 입맛에는 딱 좋은 제품, 오늘 소개할 간식은 존쿡 델리미트 살라미스낵이다.

존쿡 델리미트 시리즈 중 하나인 살라미스낵이다. 본 제품 50g 짜리가 대형마트 기준 3,500원 정도 한다. 목욕을 즐기고 있는 돼지 2마리의 표정이 아주 여유로워 보인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발효소시지이다.

살라미스낵 50g 한 봉지에 프로틴이 15g 들어가 있다고 한다.

살라미는 무엇일까? 간단하게 소개해 본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유산균 발효 건조 음식이다. 피자나 파스타에도 많이 사용되기에 접근이 쉬운 편이다. 시큼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좋아하는 사람은 아주 좋아하는 인기 있는 영양 간식이다.

존쿡 델리미트 시리즈이다. 운전하면서 라디오를 듣다 보면 존쿡 델리미트 광고가 자주 나와서 귀에 맴돌 때도 있다.

안주, 간식, 야외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국산 돼지고기 96.18%의 함량이다. 물론 지방 일부 사용.

3월에 구입했으니 유통기한은 7개월 정도로 여유 있는 편이다.

1730년 대 시작된 발효 건조 소시지 살라미스낵은 이탈리아 사냥꾼들이 만들기 시작했는데 훈연을 하지 않고 장시간에 걸쳐 건조하는 음식이다.

원재료명, 영양성분 정보 참고

살라미스낵 겉면의 흰색 가루는 육즙이 응고되어 발생한 것으로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한다.

포장을 뜯으면 내부에 이렇게 들어 있다.

얼핏 보기에 고구마 색깔이라 작은 고구마 같아 보이기도 한다. 와인과도 어울리고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안주이다.

맥주와 맛보기로 한다. 잔 가득 맥주를 따르고.

살라미스낵을 하나 집어서 맛본다. 굳었기에 아주 부드러운 질감은 아니다. 하지만 씹어먹기에 전혀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칼이나 가위로 잘라서 포크로 찍어 먹어도 되는데 나는 그냥 뜯어먹기로 했다.

맛을 보면 짭짤하면서 시큼함이 입안 가득 퍼진다. 시큼한 감칠맛 덕분에 씹으면 씹을수록 고기의 풍미가 은은하게 펴지며 맨입으로 먹기보다는 맥주와 함께 곁들이면 참 맛있다. 우연히 접한 제품인데 맥주 안주로 꽤 인상적이라 또 맛보고 싶어진다. 마트에 가면 다시 구입할 생각이다.

맛있고 독특한 맥주 안주를 찾는다면 존쿡 델리미트 살라미스낵을 추천해 본다. 맥주와 참 잘 어울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