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T 선택약정할인 (요금 25%할인) 재약정, 갱신하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통신사에서 선택약정 재약정을 하라는 문자를 받는다. 이 문자를 받으면 해당 만료일이 지나고 재약정을 해야 한다. 본가에 가니 아버지께서 해당 문자를 받았다고 보여주시길래 약정이 만료되는 날 내가 처리해 드렸다. 인증 문자만 받으면 되니 굳이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가능하다.

이렇듯 휴대폰 사업자 중, KT 회선의 선택약정 재약정, 갱신하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PC와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은 거의 비슷한데 본 글에서는 PC (컴퓨터)를 이용해서 갱신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본다. LTE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 회선 기준이다. 5G는 다를 수 있음을 밝힌다.

https://www.kt.com/

먼저 kt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다.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하면 이런 모습이 나온다. 그리고 상단 메뉴 중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마이'를 누르면 이렇게 펼쳐진다. 그중에서 '가입정보'를 클릭한다.

가입일자, 이용기간/상태, 결합정보 등이 뜨고 아래에 보면 할인 지원금이라는 항목이 보인다.

할인 지원금에서 조회를 누른다. 이 과정을 보여주는 이유는 본인이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할인 등 어떤 할인에 묶여 있는지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 만료예정일(종료일)인 5월 17일에 캡처했는데 아직 하루치 반환금 예상금액 343원이 찍히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KT는 선택약정 만료일 전에 미리 재약정 등의 조치가 안되더라. 그래서 종료일 다음날 이후에 접속을 해서 처리해야 한다.

쭉 보면 공시 지원 요금할인이라는 항목이 보인다. 이 부분이 참 애매하게 적어놓은 부분인데 KT가 유독 그렇더라. 선택약정으로 했는데 왜 공시 지원이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공시 지원 (에 상응하는 선택약정) 요금할인이라는 뜻으로 보면 된다.

선택약정인지 공시지원금 할인인지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지난해에도 마찬가지로 선택약정을 지정했고 2021년 5월 18일부터 2022년 5월 17일까지 1년 동안 잘 적용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공시 지원과 헷갈리면 안 된다.

만료일에 처리하지 못해서 다음날 또 접속해 본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요금할인 재약정을 해보도록 하자. 메인화면에서 '마이'를 누르면 왼쪽에 가입정보 변경 밑에 '요금할인 재약정'이 보인다. 클릭.

'약정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무약정인 고객님을 대상으로 요금 할인을 위한 (재)약정을 할 수 있습니다.'라는 무구가 보일 것이다. 캡처한 날이 약정이 만료된 날이라서 선택약정할인 재약정이 가능하다. 약정 조건을 선택하면서 진행해 본다.

약정 조건을 선택하면 되는데 LTE스폰서, 스마트스폰서 중에서 LTE 요금제 회선은 LTE스폰서를 선택, 3G나 표준요금제는 스마트스폰서를 선택하면 된다. 약정기간 선택을 고민하는 경우가 있는데 나는 귀찮더라도 무조건 12개월을 선택한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갑작스레 공시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나 아예 타 통신사로 회선을 번호이동을 할 경우 12개월 약정이 위약금 부담이 적다. 아무튼 체크 후 '약정 가능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조회결과에 '25% 요금할인 (재)약정 가입이 가능합니다.'라고 뜬다. 월별 7,500원씩, 12개월 총 90,000원의 할인이 된다.

요금할인 (재)약정에 관한 필수 확인 사항을 읽고 동의한 다음 '요금할인 (재)약정'을 클릭한다.

보다시피 선택약정 25% 요금할인 재약정이 깔끔하게 잘 처리되었음을 볼 수 있다. 만료일이 5월 17일인데 당일 처리가 안되므로 하루 지난 5월 18일에 마무리하였다.

조회 결과를 보면 선택약정할인 (요금 25% 할인)에 이미 가입되어 있다는 안내를 볼 수 있다. 이렇게 뜨면 잘 적용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정말 간단한데 캡처를 하고 글을 적다 보니 내용이 길어졌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 하면 충분히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앱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만약 이 방법이 어렵다면 추천하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에서 114를 눌러서 KT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상담원 연결을 통해 갱신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