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과탄산소다로 텀블러 세척하는 방법 커피 차 찌꺼기 없애기

반응형

평소 물을 자주 마시기 때문에 텀블러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필수품이다. 집, 사무실, 가방 등 텀블러가 꼭 하나씩 있다. 사용하면서 자주 세척을 하는 편인데 물만 마시는 게 아니라 차도 마시고 가끔 커피도 담아 마시다 보니 물 세척만으로 안되는 상황이 생긴다.

현재 사용하는 텀블러를 다 꺼냈다. 산행용도 있고 운동용도 있고 무게가 가벼워서 가방에 들고 다니는 제품도 있다.

이 텀블러는 주로 물을 넣어 마셨고 가끔 홍차 등 차를 우려 마셨는데 내부를 살펴보니 상당히 때가 많이 끼어있다. 양호한 게 이렇고 더 심한 텀블러가 몇 개 있더라. 이 텀블러가 변신하는 모습은 아래에 공개.

준비물은 간단하다.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된다. 베이킹소다로 해결하는 경우도 많던데 써보니 과탄산소다가 효과가 정말 좋더라. 뚜껑과 고무 패킹을 다 분리하여 볼에 따로 모은다. 과탄산소다를 조금씩 넣고 팔팔 끓는 물을 부어준다. 그리고 1시간 정도 놔둔다. 이때 창문을 열고 환기하는 게 중요하다.

 

이런 물때가 생긴다. 커피 찌꺼기와 차 찌꺼기인 것 같다.

1시간 정도 방치해두었다가 깨끗이 세척한 결과물이다. 원래 위 사진처럼 내부가 더러웠는데 아래 사진처럼 새 제품 수준으로 깨끗해진 것을 볼 수 있다.

과탄산소다로 정말 간단하게 텀블러 세척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다. 텀블러를 주기적으로 사용한다면 꼭 시도해 볼 만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