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스레인지 불이 잘 안 켜질 때 · 점화 불량 해결, 건전지 교체 방법

반응형

어느 날 요리를 하려고 가스레인지 불을 켜는데 한방에 점화가 안되는 거예요. 좀 오래 잡고 있어야지 켜지고 그게 반복되니까 너무 불편하더군요. 바빠서 그냥 그렇게 한동안 썼어요.

그러다가 문득 가스레인지에 건전지가 생각나는 겁니다. 바로 교체해 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요즘은 인덕션이나 하이라이트를 많이 사용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가스레인지 수요가 많은데요. 가스레인지마다 구조가 좀 달라서 건전지를 교체하는 방법은 다를 거예요.

제가 쓰는 가스레인지는 아래 싱크대 문을 열면 바닥 쪽이 보여서 손쉽게 교체를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듀라셀 건전지가 2개 들어가 있네요. 건전지를 언제 갈았는지 생각이 안 납니다. 독립하고 이 집에 들어오면서 가스레인지 새로 설치를 하고 한 번도 안 갈았던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러면 한 7~8년은 썼다는 얘기네요.

손쉽게 뺄 수 있습니다. 바로 제거하고요.

어떤 건전지인지 정확하게 규격을 파악해 봅니다.

D 사이즈, LR20으로 구입하면 되겠네요.

다음날 다이소에 들러서 D LR20 1.5v 건전지 2개를 구입했습니다.

다이소 자체 상품인 NEO 네오셀 알카라인 건전지인데요. D 사이즈는 조금 비싼 편이에요. 2개에 2,000원입니다. 참고로 원래 꽂혀있던 듀라셀 2개에 6,000원 정도 합니다. 다이소 네오셀 제품 가격이 1/3 정도 저렴해요. 하지만 다이소 제품이라고 무시하면 안 됩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원

몇 년 전 한국소비자원에서 건전지 성능 테스트를 했는데 가격 대비 성능 테스트에서 이 제품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을 정도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듀라셀, 에너자이저 제품을 계속 쓰다가 이제는 다이소 네오셀만 씁니다. 가격 자체가 비교가 안돼요. 성능은 고만고만하니까요.

다이소 네오셀 알카라인 건전지 LR20 D 2개입 품번은 55567입니다. 참고하세요.

경고 사항을 참고하세요. +, - 만 주의해서 넣으면 됩니다. 임의 분해하면 안 되고요.

같은 사이즈로 잘 사 왔습니다. 아마 일반적인 가스레인지에는 이 사이즈의 건전지가 들어갈 겁니다. 물론 아닐 수도 있으니 꼭 본인이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건전지 사이즈는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표시 확실히 되어있죠? 그대로 꽂으면 됩니다.

 

영상으로 담아봅니다. 쉬워요.

새로운 배터리를 넣었어요.

바로 테스트 들어갑니다. 원샷 원킬이네요. 속이 시원합니다. 요리를 매일 하는 입장에서 가스레인지 점화가 한방에 안되는 거 너무 스트레스거든요. 직접 요리하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점화 불량이거나 한방에 안 켜질 때 대부분 건전지를 교체하면 해결되니까 한번 교체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속이 시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