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후라이팬 기름 튐 방지, 깔끔대장 만능실리콘덮개

반응형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는 분들은 공감할 것이다.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하다 보면 기름이 사방으로 튄다. 특히 볶음요리를 할 때 가스레인지 주변이 난리가 난다. 생선 구울 때는 더 심하다.

예전에 얇은 철망처럼 된 덮개를 사용했는데 세척이 어렵고 위생상 별로라 버려버리고 종이호일을 덮거나 하였는데 그것도 너무 귀찮더라. 그러던 차에 우연히 괜찮은 제품을 발견하였다.

깔끔대장 만능실리콘덮개라는 제품이다. 1+1으로 구입을 해서 하나는 본가에 엄마한테 갖다 드렸다. 써보시더니 엄청 편하고 좋다는 후문. 깔끔대장이라는 곳에서 다양한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이 나오는가 보더라.

튀는 기름은 막아주고 수증기는 배출하는 제품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후라이팬 등 뚜껑이 필요한 곳에 올리고 쓰면 된다. 튀김용, 구이용, 국물 조리 시 사용하면 된다.

본 제품의 사이즈는 동그란 부분이 28cm, 손잡이까지 하면 45.5cm이다. 무게는 260g 정도이다. 보통 가정용으로 사용하는 프라이팬, 궁중팬, 전골냄비 등의 지름이 24, 26, 28cm 정도 사용하니까 크게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

손잡이에 깔끔대장 로고가 적혀있고 어디에 걸 수 있게 구멍이 나있다.

 

 

실리콘 재질인데 탄력이 어떤지 손으로 눌러보았다. 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마감이 꽤 깔끔하다. 요즘 주방용품에 실리콘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는 게 눈에 보인다.

메인 팬으로 사용 중인 테팔 쏘제너러스 볶음팬 28cm이다. 여기에 한번 올려보도록 하자. 궁중팬이기 때문에 28cm 궁중팬을 사용한다면 참고하면 되겠다.

살짝 걸치면 이런 모습이다.

완전히 덮으면 앞쪽이 조금 가라앉는다.

그래서 이렇게 걸쳐서 쓰면 되겠더라. 요령껏 올려서 써야 한다.

이어서 일반 후라이팬인 테팔 쏘옵티말 프라이팬 28cm 제품을 꺼내보았다. 나는 평소 요리할 때 궁중팬이 훨씬 쓰기 좋아서 이 팬은 부추전 등 뭔가를 넓게 구울 때만 사용하게 되더라.

덮으면 이 정도이다. 확실히 궁중팬보다는 안정적인 느낌이다.

오히려 손잡이 위에 손잡이를 포개면 손잡이 굴곡 때문에 앞쪽이 조금 가라앉는다.

역시나 이렇게 올려놓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괜찮은 방법이다.

 

 

 

요리를 하면서 영상을 찍어보았다. 소시지를 굽는 중이다. 기름이 꽤 튄다. 하지만 깔끔대장 만능실리콘덮개를 덮으니 아주 좋은데? 기존에 쓰던 덮개들보다는 훨씬 좋다.

기름은 이렇게 뛰고 사이사이로 수증기가 빠져나가서 요리의 방향이 흐트러지거나 하는 게 없다. 세척은 그냥 싱크대에 수세미와 세제로 하니 금세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

싱크대 문 안쪽에 이렇게 걸어두니 딱이다. 다행히 딱 맞게 문이 닫힌다.

열심히 구운 소시지와 한상을 차려보았다. 집밥 클라쓰. 찌개는 땅스부대찌개인데 너무 많이 담아서 남겼다. 이 사진을 찍었던 게 2월 초인데 요즘은 저렇게 많이 안 먹는다. 보기만 해도 군침 돈다. 맛있는 집밥.

내돈내산을 하고 괜찮은 제품은 이렇게 자세하게 소개를 하게 된다. 어떤 제품의 구입을 고려할 때 이런 상세한 후기가 정말 도움이 되더라. 그래서 나도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써본다. 이 제품 추천하니 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