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컴퓨터

ios 15.4 업데이트, 아이폰 12이후 모델에 한해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가능해졌다. 단, 애플워치 사용자는 필독!

반응형

어제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등 기기의 ios 업데이트가 떴다. 버전은 ios 15.4이다. 필자는 얼리어댑터이므로 업데이트가 곧바로 올리는 스타일이다. ios 15.4 버전도 자기 전에 업데이트를 완료하였다. it 제품도 바로 구입하는데 업데이트도 바로바로 해줘야 제맛 아닌가?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폰에서 캡처한 사진이다. 사진은 함께한 이에게 요청해서 얻었다. ios 15.4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에 연결하여야 한다.

다시 내 폰 캡처를 가지고 왔다. ios 15.4로 업데이트를 완료하니 ios가 최신 버전이라는 안내가 뜬다.

설정 -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 보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다.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다. 드디어 마스크를 쓴 상태에도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참 기쁜 일이다.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는 눈 주변의 특징을 인식하여 사용자를 인증할 수 있다고 한다. 나 역시 어제 업데이트를 하고 해당 옵션을 켜놓았다.

그런데 오늘 하루 종일 사용을 해보니 단점이 있다. 그래서 급하게 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것이다. 기존에 나는 아이폰 13프로와 애플워치 5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위 사진의 마스크 옵션을 켜보니 기존에 애플워치로 잠금을 풀 때보다 더 불편하다. 웬걸? 뭔가 느리다. 잘 안 풀리는 상황도 자주 생기고 말이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는 꼭 위 사진의 apple watch로 잠금 해제 옵션을 켜두기를 바란다. 위 옵션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새로 열린 마스크 옵션과 비교해 보니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가 훨씬 빠르게 작동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다. 비교해 본 다른 분의 의견이 궁금하다.

애플워치가 없는 분들은 이번 ios 15.4 업데이트가 가뭄의 단비같이 아주 기분 좋은 소식이 될 것이다. 하지만 기존에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마스크 옵션을 끄고 기존의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 옵션만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할 것이다. 필자의 경험으로는 워치 잠금 해제가 훨씬 쾌적하고 빠르게 동작한다. 참고하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