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2022년 스타벅스 가을 md 텀블러 추천, 스타벅스 22SS 오텀 틸튼 체크 텀블러

반응형

스타벅스에서 매 시즌마다 새로운 md를 출시한다. 2022년 올가을에도 색다른 컨셉의 상품들을 많이 출시했고 그중 하나를 선물 받았다. 어떤 선물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본다.

참고로 여기서 md는 md goods를 말하는데 merchandiser's goods로 특정 이벤트 등을 위해 기획자인 머천다이저가 기획해서 판매하는 상품이라고 보면 된다.

생일 등 선물을 받을 일이 있을 때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자주 선물을 받는 편이다. 오래전부터 해외여행이나 국내 여행 때 해당 지역의 스타벅스에 방문하여 그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해 왔는데 그것을 알고 지인들이 선물을 해주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텀블러, 머그컵을 구입하면 선물용 포장으로 해줄까? 물어본다. 해달라고 하면 이런 상자에 넣어준다. 물론 길이가 긴 텀블러는 부직포 주머니에 담아서 포장해 주니 참고하기 바란다.

선물용 포장을 하면 이렇다. 텀블러의 첫인상이 참 예쁘다.

22 ss 오텀 틸튼 체크 텀블러라는 이름의 2022년 가을 md 텀블러 중 하나인 제품이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상당히 마음에 든다. 선물을 준 이가 센스가 있네.

이 제품은 얼마 전 스타벅스 매장에서 실제로 만져본 적이 있는데 보자마자 예쁘다~ 사고 싶네~라고 생각했던 제품이라 더 반갑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간 제품인데 출시 후 인기가 많아서 재고가 금방 소진되는 핫템이라는 얘기를 들었다. 선물을 준 이도 재고를 겨우 구했다고 한다.

손잡이 부분이 겉은 플라스틱이고 안쪽은 코르크 재질인데 자세히 보니 코팅 등 처리가 된 코르크라 설거지할 때 물에 적셔도 아무 문제 없더라.

사이렌 로고는 언제 봐도 반갑다. 된장남은 아니지만 스타벅스의 커피와 상품을 좋아한다. 커피는 어딜 가나 그 맛이 거의 일정하고 강배전 원두를 사용하여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커피 맛을 낸다. 그리고 텀블러 등 상품들은 제품의 퀄리티가 꽤 좋은 편이다.

스타벅스 제품 중에서 머그와 텀블러를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뚜껑이 있으면 텀블러이며 텀블러 음료 쿠폰도 들어가 있으며, 뚜껑이 없으면 머그로 분류되어 구입 시 텀블러 음료 쿠폰이 제공되지 않는다.

본 제품은 가방에 넣고 들고 다니기보다는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하기 좋은 텀블러이다. 차분한 가을 느낌이 충만한 디자인이라 좋다.

제품 한 쪽에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제품명, 규격, 재질, 가격 등이 적혀 있다. 판매 가격은 32,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구입 후 스티커는 바로 제거해야 한다. 잘 뜯어지므로 고민 없이 쭉 뜯으면 된다.

텀블러의 바닥을 살펴보자. 손잡이에서 볼 수 있었던 코르크 재질의 마감이 돋보인다. 미끄럼 방지 역할을 제대로 할 것 같다. 용량은 12온스, 355ml이다. 맥주를 부어 마시기 딱 좋은 컵이다. 식기세척기 사용 금지, 전자레인지 사용 금지이다.

손잡이가 작은 나사로 고정되어 있는데 이런 부분 취향 저격이다. 레트로한 느낌이 나면서 뭔가 모르게 정겹다.

뚜껑에는 실리콘 테두리가 둘러져 있어서 닫으면 생각 외로 잘 열리지 않는다. 작은 구멍이 뚫려있어서 뚜껑을 닫은 채 물, 음료 등 내용물을 마실 수 있다.

컵 안쪽에는 제품 불량, 결함 등 발생 시 꼭 필요한 상품 교환증과 텀블러 음료 쿠폰이 들어가 있다. 쿠폰은 스타벅스 앱에 등록을 해놓으면 사이렌 오더 주문 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텀블러 안쪽은 상당히 넓다. 컵 디자인이라 이 부분이 장점이다. 얼음도 넣기 편하고 설거지하기도 편하다. 내부가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구입하고 키친타월에 식용유 등을 뿌려 내부를 꼭 닦아줘야 한다. 스테인리스 연마제가 꽤 묻어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닦아도 다행히 거의 묻어 나오지 않아서 첫 사용 시 설거지가 수월했다.

텀블러 제품에 꼭 들어가 있는 취급설명서이다. 중요한 취급사항은 컵 바닥에 적혀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매장에서 만져보고 사고 싶었던 텀블러를 선물로 받으니 기분이 좋다. 물어보지도 않고 서프라이즈로 선물해 줬는데 마침 받는 내 입장에서는 참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며칠 사용해 보니 꽤 쓸만하다. 특히 맥주컵 하기에 딱 좋다. 캠핑 분위기도 물씬 난다.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