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전동칫솔 추천,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 3100시리즈 HX3671

반응형

오늘은 선물로 받은 칫솔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필립스 음파칫솔인데 어떤 제품인지 상세하게 소개해 본다.

필립스 소닉케어 3100 HX3671 시리즈이다. 음파칫솔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나오는데 필립스 제품이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다.

가격은 기능 및 UV 살균기 등 구성품에 따라 3만 원 대부터 2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본 제품은 4만 원대로 저렴한 편인데 기능이 거의 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성비로 참 괜찮은 제품이다.

소닉케어 음파전동칫솔이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음파전동칫솔이란 분당 31,000회의 초고속 진동이 만들어내는 미세공기방울로 플라그에는 강력하고 잇몸에는 부드럽게 작용하는 칫솔이다.

필립스 음파칫솔이 인기가 꽤 많다.

제조사에서는 일반 칫솔 대비 최대 3배의 플라그 제거 효과가 있다고 밝힌다. 이 수치는 본 블로거가 구입한 소닉케어 3100 시리즈 기준이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하나하나 소개해 보면,

잇몸을 보호하는 압력 감지 센서가 달려있다.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질 때 진동 패턴의 변화를 통해 알려준다.

최적의 양치 효과를 위해 칫솔모 사용량을 추적하여 led 점등으로 칫솔모 교체 시기를 칫솔에서 알려주기도 한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주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처음 사용자를 위해 14단계 강도 적응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서 서서히 강도를 증가하여 처음 사용자도 쉽게 적응이 가능하다.

30초마다 진동 알림을 줘서 세정 구간을 안내해 주며 최적 양치 시간인 2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물론 다시 켜면 바로 이어서 사용도 가능하다.

제품은 2년 무상 보증이며 보증기간이 지나면 유상으로 수리가 가능하다.

대충 이 정도가 이 제품의 기능이다.

한국 정식 수입 제품이라 한글로 표시가 되어있다.

한쪽 면에 KC 인증 등 한글표시 사항이 적혀 있다. 참고로 본 블로거가 구입한 검은색은 모델명이 HX3671/54이며 흰색은 HX3671/33이 모델명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새 제품이라 상단에 봉인 스티커가 붙어있다.

개봉을 하고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구성품은 간단하다. 설명서, 소닉케어 3100 핸들 1개, 옵티멀 칫솔모 1개, usb 스탠드 충전기의 구성이다. 충전 아답터는 별도 구매인데 본 블로거는 따로 구입은 하지 않고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면 된다.

칫솔모는 교체가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 칫솔모 기준으로 4개에 4만 원 정도, 개당 1만 원이다. 일반적으로 사용 시 3개월에 한 번 교체하면 된다고 한다.

칫솔모의 디자인

칫솔모에 RFID가 심어져 있어서 칫솔모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

칫솔모 핸들 아래에 칫솔모 교체 시기 알림 led와 배터리 충전 led가 있다.

전원 버튼은 힘을 별로 들이지 않아도 작동하는 딸깍 거리는 스위치이다.

하단 뒤쪽에는 칫솔 본체가 구르지 않게 조치가 되어 있다.

상단에 칫솔모를 꽂으면 된다. 사용하다가 칫솔모를 한 번씩 분리해서 이 부분을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칫솔 핸들 하단에는 충전기와 결합하는 구멍이 있다.

충전기에 비닐이 싸여있는데 사용하기 전에 꼭 제거를 하기 바란다.

충전기 하단에는 다양한 인증 등 정보가 적혀있다.

작동 테스트를 위해서 보조배터리에 연결하여 충전을 잠깐 해본다.

함께 배송 온 칫솔모도 살펴보기로 한다.

다양한 종류의 칫솔모가 있는데 이 제품은 옵티멀 칫솔모 화이트인데 모델명은 HX6064/96이며 색상은 검정, 치아 표면 착색 케어 라인업 제품이다. 흰색 제품의 모델명은 HX6064/67이다.

칫솔모는 필립스 정품과 가격이 저렴한 호환 제품이 시중에 판매 중인데 웬만하면 정품 사용을 추천한다.

핸들에 칫솔모를 결합하면 이 정도 틈이 생기는데 이것이 정상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예전에 구입했던 만 원짜리 필립스 일반 전동칫솔을 꺼내서 음파칫솔과 작동을 비교해 보았다. 진동 차이가 꽤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음파칫솔을 처음 사용한다면 적응하는 시간이 조금 필요할 것이다. 이 부분은 사용하다 보면 점차 적응이 된다.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정보를 찾아보러 들어온 분들이 꽤 많을 것인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5개월 정도 사용한 경험을 최대한 공유해 드리겠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댓글, 이웃추가 부탁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