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HEM-7142T2

반응형

2년 전인가 병원에서 위내시경을 하기 전에 혈압계로 혈압을 재 보는데 너무 높게 나와서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뒤로 혈압에 대해 늘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사실 20대 초반에도 혈압이 높게 나오긴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지인들이 병원 신세를 많이 지는 것을 보고 경각심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가정용 혈압계를 하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오므론 HEM-7142T2의 구입 후기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지마켓에서 오므론 정식수입업체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지금 찾아보니 6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네요.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가정용 혈압계의 베스트셀러급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 오므론 제품이 신뢰도가 높아 보였습니다. 실제로 병원에서도 환자 혈압 체크용으로 오므론 제품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요.

오므론 HEM-7142T2입니다. 오므론 제품은 기능에 따라 다양한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며 혈압 측정 기록이 저장된다는 점입니다. 심박수 측정 기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본 제품은 의료기기이며 정식 수입한 업체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단에 인증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정식 수입 제품입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오므론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적인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손쉽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바닥에는 각종 인증이 적혀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개봉을 해봅니다.

구성은 혈압계, 커프, 설명서 등입니다.

사용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봐야 합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품질보증서도 들어가 있습니다.

구입 후 1년 이내에 발생하는 고장은 무상 수리가 되네요.

혈압계 구입은 처음이라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자동전자혈압계 본체에도 의료기기 등 설명이 붙어있습니다. 상단에 어댑터를 꽂을 수 있는데 어댑터는 별매입니다.

왼쪽 구멍에 커프와 연결하는 선을 꽂으면 되고요.

어댑터 대신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1.5v AA 건전지 4개를 넣으면 됩니다.

듀라셀 건전지 4개가 기본 제공됩니다. 2월에 처음 개봉하여 5월 말 현재, 간간이 사용하였는데 배터리 교체 알림이 뜨더군요.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아주 상세하게 나와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압계 본체에 커프를 연결하였습니다.

이제 사용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처음 실행하면 이런 코드가 뜨긴 하는데 이후 정상 작동합니다.

아이폰용 앱을 설치했습니다.

혈압계 왼쪽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폰과 페어링 중이에요. 이후 연결은 폰 앱에서 바로 동기화를 누르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더군요.

커프라고 부르는 이것은 병원에서 측정하는 일반 혈압계와 거의 비슷합니다.

커프 끝이 팔이 접히는 부위에서 1~2cm 위로 올라오도록 팔에 타이트하게 둘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첫 혈압 측정을 해봅니다. 여전히 높게 나오네요. 수축기 129 / 이완기 92, 그리고 81은 심박수입니다.

몇 분 후 다시 재 봤습니다. 큰 차이가 없네요.

아이폰 apple health와 데이터 공유 연동 설정을 해주면 애플 건강 앱에서도 혈압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관한 설명이 없어서 좀 헤맸네요.

아이폰 건강 앱에서 이런 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오므론 앱에서도 혈압 기록이 가능합니다. 상세하게 기록이 됩니다.

최근 측정 기록은 이 정도 되네요. 혈압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건강 항목인 것 같아요. 평소 혈압이 높다고 생각이 든다면 가정용 혈압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